장기 록다운 → NSW와 빅토리아주 하루 1억3천만불 매출 손실 추산  

산업별 소매 매줄 예상

호주소매업협회(Australian Retailers Association: ARA)와 전략적 파트너인 로이 모건(Roy Morgan)은 올해 성탄절 이전 소매 지출이 작년 수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ARA-로이모건은 올해 성탄절 이전 소매 전망(-Roy Morgan 2021 pre-Christmas Retail Sales predictions)을  약 588억 달러로 예측했다. 이는 작년과 거의 비슷하며 펜데믹 이전인 2019년 보다 11.3% 높은 수준이다.
   
주별로는 빅토리아, ACT, 타즈마니아주는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NSW와 서호주는 대체로 변동 없는 상태(largely flat)로, 퀸즐랜드. 남호주, 노던준주(NT)은 약간 하락이 예상된다. 

주별 소매 매줄 예상

산업별로 2020년과 2021년(예측)을 비교하면 요식숙박업이 록다운 여파로 강한 회복이 예상된 반면 가구 및 백화점 매출은  하락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로이 모건은 최근 NSW와 빅토리아주는 장기 록다운으로 소매업이 하루 1억3100만 달러의 매출 손실을 본 것으로 추산했다. 106일동안 록다운이 지속된 NSW의 매출 손실은 하루 4,040만 달러, 빅토리아주는 하루 5,520만 달러로 추산됐다. 

산업별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요식숙박업의 하루 매출 손실이  7,170만 달러, 의류•신발• 악세사리는 5,570만 달러로 추산됐다.  
  
ARA의 폴 자라(Paul Zahra) CEO는 “온라인 판매 증가 추세와 현재 경험하고 있는 글로벌 공급체인 차질(global supply chain disruptions) 등을 감안할 때, 소비자들에게 가능하면 연말 쇼핑을 서두르도록 권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